K신문 칼럼

HOME > 커뮤니티 > K신문 칼럼

<소방공무원 채용> 대한민국 소방관을 꿈꾸는 초시생들을 위한 합격자수기 7.96:1의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합격한 …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한국공무원학원
댓글 0건 조회 431회 작성일 19-07-20 14:48

본문


686509_527439_5345.jpg
[대전소방공무원학원][대전한국소방공무원학원 합격생 김준환] 2019년 세종소방(공채) 김준환




1. 소방관 시험 지원동기
저는 군복무 휴가중 서울역에서 우연히 심정지가 온 환자를 발견하여 cpr을 실시하게 됐습니다 소방관이 올때까지 군대동기와 번갈아가며 실시했고 소방관분들이 도착하여 응급조치를 하는 모습을 보며 너무 멋지다는 생각을 했고 존경심이 이루말할 수 없이 커졌습니다. 이 계기로 인해 소방에 대한 꿈이 확고해졌고 저도 사회에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2. 공부기간
필기부터 체력 그리고 면접까지 8개월정도입니다.
2018년 9월부터 학원에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소방학개론과 수학을 했지만 막상 해보니 제가 잘 못따라가기도 했고, 앞으로 소방에 평생 몸담을 건데 법규까지 공부하는게 맞는 것 같아 소방관계법규로 과목을 변경했습니다. 잘 변경한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소방학 이진형교수님의 수업이 정말 좋습니다. 법규가 어렵기 해도 분명히 선택하시면 만족할거라 생각합니다. 선택과목은 대부분 고민없이 소방학개론과 관계법규를 선택해서 시작하시지만 일부중 처음에 저처럼 고민하셨던 분이 있다면 소방전문과목을 추천합니다.


3. 시작전 고민했던 사항
공부하면서 공시의 특징인 불합격시 미래에 대한 불투명성 때문에 항상 불안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하면 결국은 합격할 수 있으거라 믿고 하루하루 결석 없이 기본이론부터 문제풀이까지 그리고 독서실까지 달렸습니다.


4. 대전 한국소방공무원학원을 선택한 이유
2주정도 혼자해봤지만 진도도 못나가고 공부시간도 줄어들면 들었지 늘지도 않고 공부가 안되었습니다. 나를 잡아줄 무언가 필요해서 학원을 선택했습니다.


5. 취약과목/ 공부방법
한국사 과목이 취약했습니다. 하지만 싫어하는 마음이 있으면 성적도 저를 싫어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자꾸 그 과목이랑 친해지려하다보면 좋은결과가 있습니다. 싫어하고 힘든 과목이면 자꾸 뒤로 미루게 되고 않하게 되지만 절대 그러면 안됩니다. 그런 과목일수록 더 악착같이 매일 보세요.


6. 가장 좋았던 수업시간
소방학 이진형교수님이 폐인같은 공시생들의 기운을 주려고 항상많이 노력해주시고 쉽게 외워지도록 유도를 많이해주셔서 매주 기다려지는 날이었습니다.


7. 힘들었을 때 / 극복방법
시험3~4달 전부터 시험보기전까지 운동도 많이 못하게 되고 살도 점점찌니까 점점 지쳤습니다. 전 식욕이 너무 강해서 꼭 밥을 맛있는걸 먹었습니다 그게 제 탈출였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자신만의 소소한 스트레스 해소법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8.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
독한 마음을 가지고 하신다면 꼭 합격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k칼럼소방.png



카카오톡 상담

퀵메뉴 배너1

아이패스넷

퀵메뉴

청주원오픈

Q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