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2020년 충남 소방 (공채)] 합격자 수기: 조급해하지 말고, 한 번에 꼼꼼히 보단 훑어서 여러 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한국공무원학원
댓글 0건 조회 878회 작성일 20-09-22 19:20

본문

 85c1d56e8e668e7d158fedf15d898399_1604126956_4583.png 


1. 공무원시험지원동기

저는 재활치료사로 3년 반동안 근무를 하였습니다일을 하면서 환자들을 도와 뿌듯함을 느꼈지만 저는 활동적인 일을 좋아해서 앞으로 장래에 대해

많이 고민했습니다그래서 저는 최일선에서 국민을 돕고 싶었고 활동적인 직업인 소방공무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공부기간

19년 6월 ~ 20년 6월 약 1년 정도 공부했습니다.

저는 0부터 시작했습니다국어는 지문만 읽을 줄 알고 한국사는 구석기 신석기 시대만 간단히 아는 정도였고 영어는 아예 읽지를 못 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수험기간이 늘어났지만코로나가 일어나지 않았더러면 저는 필기에서 떨어졌을 것입니다.

 


3. 시작 전 고민했던 사항

공부를 열심히 한다고 합격하기 힘든 시험합격자보다 불합격자가 많은 시험이 공무원 시험이다 보니 불합격을 하면

괜히 시간낭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하지만 제가 나이가 들었을 때도전을 하지 않았다는 거에 후회할거 같아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4. 학원을 선택한 이유

처음에는 집 앞 독서실에서 인강을 들었습니다독서실에서 혼자 공부를 하다보니 슬럼프에 쉽게 빠지고 주변 경쟁자들의 모습을 볼 수 없어

나태해지곤 했습니다한국공무원학원 12층에는 스터디 카페에서 같은 공시생끼리 서로 자극을 받아 공부하는 환경이 너무 좋았습니다.

이런 환경 때문에 성적이 많이 향상 됐던 거 같습니다.

 


5. 취약과목/공부방법

취약과목은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 두 과목이였습니다나머지 공통과목은 고등학교 때 충분히 배울 수 있어 친숙한 과목이였지만

소방과목은 난생 처음으로 공부를 하는거라 낯설었습니다처음부터 모든 내용을 습득을 하지 않고 주 제목만 익히고 넘어갔습니다.

다음회독 때는 부 제목다음 회독 때는 세세한 것 까지 공부를 하였습니다이렇게 해야 공부의 부담감도 줄어들게 되고 진도를 나갈 수 있어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처음부터 모든 내용을 숙지를 하다보면 지치고 포기할 수 있습니다.

너무 조급하게 생각 하지마시고 한 번에 꼼꼼히 보는 것보다 훑어서 여러 번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6.가장 좋았던 수업시간

저는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 시간이 가장 좋았습니다.

처음배우는 낯선 과목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진형 교수님은 유치원생도 이해하기 쉽게 도식화로 설명을 해줘 이해도 될뿐더러

암기팁도 알려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이 많았습니다그리고 강의를 너무 잘 하셔서 긴 수업시간에도 불구하고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7. 힘들었을 때극복방법

수험생활때는 무조건 슬럼프가 오기 마련입니다저는 그럴 때마다 유튜브에서 소방학교관련영상을 찾아보면서 다시 마음을 가다듬곤 했습니다.

 


8. 평소체력준비방법

저는 학원앞 스파르타체력학원에 다녔습니다학원이랑 동선도 짧고 다른 체력학원보다 쾌적하고 샤워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체력단련이 끝나고 바로 공부 할 수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부족한 종목은 자기 전 30분정도 투자를 하였습니다.

 


9. 면접준비기간동안

소방공무원은 면접에 크게 비중을 두지 않고 변별력이 없다라는 소리를 많이 들어 혼자준비를 하려고 하였습니다하지만 이런 면접 기회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추쌤면접학원에 다녔습니다선생님들께 코칭을 받으며 같은 지역조원끼리 주5회 3시간씩 면접스터디를 하면서

면접을 준비했습니다실전 면접에서는 학원에서 알려준 스킬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학원을 다니길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충남소방면접에서는 작년과 다르게 변별력과 압박면접이 많아 도움이 많았습니다.

 


10.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저는 집안사정 때문에 수험생활동안 오전파트타임으로 재활치료사로 병원을 다니면서 근무를 하였습니다.

남들보다 공부시간운동시간이 많이 부족했지만 나름 철저한 시간관리를 하여 합격 할 수 있게 된 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수험생분들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저보다 더 빠르게 합격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cc2936ff2dca6b614e58b919d9a1a367_1604370880_5612.png
 

 



카카오톡 상담

소방풀코스

독서실

퀵메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