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2021년 세종 소방(구조특채)] 합격자 수기: 시험의 결과가 과정을 입증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한국공무원학원
댓글 0건 조회 466회 작성일 21-09-02 16:20

본문

d930d596b93b666b6eec1c68b5d7db1b_1630568851_634.jpg


 

1. 소방공무원 시험 준비동기

솔직히 특별한 동기는 없었고 저는 707특임대 출신입니다

전역 후에 8년 정도 이것 저것 다해보다가 너무 잘 안풀려서 군경력 써먹을때가 온 것 같아 다짜고짜 한국공무원 학원으로가서 

등록했습니다.

 

2. 공부기간 or 합격점수

1911월에 시작해서 214월 까지 공부 후 작년 시험에 떨어지고, 20년 12월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3. 고민했던사항 및 한국공무원학원을 선택한 이유 

신체능력 체력적으로 자신은 있었는데 가장 의심을 했던것은 제 머리였습니다.

학창시절부터 30대까지 공부라는 것을 해본 적이 없어서 수준이 제로 보다 마이너스에 가까웠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인강이나 혼자서는 절대 안될 것 같아서 고민없이 중부권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소방 학원인 한국공무원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취약과목, 공부방법 

취약 과목은 단연 영어였습니다.

구조 경채가 생활 영어지만 저같이 공부와 벽쌓고 살았던 사람은 S,V,C,O는 물론 1~5형식이 뭔지도 몰랐습니다.

교수님께서 열강을 해주시고 암기할 부분을 열심히 필기해놔도 그게 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갔습니다. 그래서 현직에있는 동기 및 선,후배들 조언을 구했는데 단어만 외우라는 팁을 받아서, 강의 무시하고 단어만 외우고 20년도 시험을 영어는 운에 맡기기로했는데 과락을 받았습니다. 이 악물고 이번 시험 준비할때 영어만 했습니다. 수업을 듣고, 필기 내용 계속 보고 또 보니 어느정도 문장 형태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5. 가장 추천하고싶은 수업 (또는 좋았던 수업)

국어,생활영어,소방학개론 3과목 모두 중요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국어,소방학은 제가 한 것이 아니라 교수님들께서 만들어주신 거라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영어는 교수님께서 모든 기출 관련 팁들을 알려 주신다고해도 수험생 의지없으면 점수가 상승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영어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팁이 있습니다.

오늘 배운 내용을 백지에 기억해내면서 쓰라고 말씀해주셨는데, 작년 시험 때에는 시도하지 않았고 이번 시험준비할 때에는 이 방법으로 

복습을 했습니다. 정말 효과가 뛰어났습니다. 꼭 추천드립니다.

 

6. 힘들었을때, 슬럼프 극복방법 

수험생활 시작 부터 최종합격 발표까지 매일이 힘들었습니다.

이제 떨어지면 죽는다는 생각으로 버텼고 슬럼프 왔을때는 제 자신에게 변화를 줬습니다. 그 중 하나가 금연이었습니다.

금연을하니, 오히려 공부에 집중도 더 잘됐고 흡연할 때 낭비되는 시간을 공부시간으로 쓸 수 있었습니다.


7. 평소 체력준비방법 

체력은 자신있었습니다.

하지만 소방체력 다릅니다.전 보디빌딩도 했었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계속 해왔기 때문에 근력에 자신있었고 5km 달리기는 16분대 였습니다.

하지만 소방 체력 준비를 위해 측정해보니, 점수가 생각만큼 나오지 않았습니다. 기초 체력은 기본이고, '요령'이 겸비되어야 만점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공무원학원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스파르타 체력학원을 다녔고 자기 전에는 미흡한 종목은 유튜브 영상을 보면서 올 만점으로 만들었습니다.

체력학원을 다니시면 코치분들께 자신의 몸을 맡기세요! 의심하면 안됩니다. 코치를 의심하기전에 자신을 의심해봐야합니다.


8.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제가 예상했던것보다 긴 수험생활이었습니다준비하면서 느낀 것은 필기든 실기든 안되면 물고 늘어지세요. 그게 곧 인내입니다.

저보다 공부 못하는 사람 없습니다.

저도 합격했습니다. 목표를 100점으로 설정해놓고 준비하세요.

행동에 변화를 주세요. 단지 수험생이라 생각하지 마시고 공무원이라 생각하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물론 과정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는 과정에 무게를 두지 않았어요.

우리의 시험 결과가 곧 과정을 입증합니다.

5d71592b0fd62646834b3b352a00319a_1630566312_3321.png
 


카카오톡 상담

소방풀코스

독서실

퀵메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