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2021년 충남 소방(공채)] 합격자 수기: 소방관이 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이 빠른 합격을 좌우합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한국공무원학원
댓글 0건 조회 595회 작성일 21-09-11 17:16

본문

392ad31d996d0b3e90e68a1f3b5eaaaf_1631345581_0323.jpg

1.공무원시험 지원동기/지역/직렬(국가직 일반 행정/국가직 교정 등~)

지역충남 직렬소방 공채

단지 소방공무원이 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공부기간

10개월(2020.7 ~ 2021.4)


3.시작 전 고민했던 사항

1)공무원 시험에 대한 아무 지식이 없었기 때문에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 지 몰랐습니다.

2)국어한국사소방 과목에 대한 지식기본개념이 하나도 없어서 공부를 시작하기에 두려움이 컸습니다.

3)혼자 공부를 하면 내가 시험 보기 전까지 혼자서 마음 먹은 대로 딴짓 안하고 열심히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4.학원을 선택한 이유

1)공무원 시험에 대한 커리큘럼이 필요했기 때문에 학원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2)동기 부여가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어 나 자신이 나태해지고 공부하기 싫어질 때 마음을 가담을 수 있는 게 필요했습니다.

  (예를 들면 같은 직렬 공시생독서실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들조언합격수기 등등)

3)학원이 많은 합격생들을 배출한 만큼 합격 노하우가 있을 거라 생각해서 선택하였습니다.


5.취약과목/공부방법

국어

국어는 제일 취약과목이었고공부를 시작하기 전 가장 두려웠던 과목입니다.

공부방법

일단 기본서를 이해하던 안하던 몇 번씩 회독했습니다이해를 못하더라고 회독을 많이 하면 눈에 들어오는 지문문제들이 간혹 생깁니다그러면 ?이거 저번에 봤던건데’, ‘이거 나왔네.' 하면서 흥미가 생기기 시작하며 두려움이 조금씩 재미로 바뀌었던 것 같습니다.


국어가 취약과목이라 하여 국어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진 않았습니다

  다른 과목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똑같은 시간을 분배하며 공부하였습니다.


6.가장 좋았던 수업시간

이진형 교수님의 소방학개론법규

1)소방에 대한 흥미를 먼저 일깨워주셔서 과목의 어려움두려움 보다는 재밌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2)이해하기 쉽게 수업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3)조언합격생들 후기를 들려주시는 게 또한 많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힘들고 지쳤을 때 마음을 달랠 수 있었던 가장 큰 원동력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7.힘들었을 때/극복방법

아무리 공부가 안되고외우는 것도 머리에 안 들어 올 때 공부를 한다고 머리 속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오늘 공부 안 해라는 마인드가 아니라 최대한 해볼 수 있을 때까지 하되 안되면 쉬는게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8.평소 체력 준비 방법

시험 5개월 전부터 체력학원을 다니면서 체력을 준비했습니다.

필기도 중요하지만 요번에 느낀 게 체력이 진짜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9.문제풀이 학습법

문제풀이는 내가 어떤 것이 부족한가를 파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기본서 회독을 많이 하되 어떤 유형의 문제가 있고 어떤게 자주 나오는지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0.면접 준비 기간 동안~

면접기간 동안 추쌤 학원을 다니면서 스터디 조문까지 많은 피드백예상 질문을 공유하면서 실제 면접에 대한 가상 면접 준비를 했던 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11.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내가 소방관이 되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공부법학습법체력 중요하지만 내가 진짜 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으면 꼭 합격할 것 같습니다

내가 하고 있는 게 맞나 생각이 들 때도 있을 텐데 남 시선 신경쓰지 말고 꾸준하게 열심히 하면 모든 과목에서 좋은 결과 있을 것 같습니다.


392ad31d996d0b3e90e68a1f3b5eaaaf_1631345585_7302.png
 


카카오톡 상담

소방풀코스

독서실

퀵메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