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수기

HOME > 합격자안내 > 합격자수기

[2021년 충북 소방(공채)] 합격자 수기: 하루의 목표를 정확하게 세우고 달성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한국공무원학원
댓글 0건 조회 449회 작성일 21-10-06 12:52

본문

bf95f06e2f6baba2b524d87aff70a9b9_1633491547_4259.jpg

 

1. 공무원시험 지원동기

학군 출신 동기들이 현재 군인 및 경찰과 소방관으로 각 자의 자리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일 하고 있습니다. 

지인을 통해 소방공무원 시험에 대해 듣게 되었고, 저의 새로운 목표가 생겨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2. 공부기간

202076~ 202142(9개월)

 

3. 시작 전 고민했던 사항

30대에 새로운 도전이었던만큼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더욱 크게 다가왔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만 가지고 부딪쳐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4. 학원을 선택한 이유

학원에 다니면 인터넷 강의를 들으며 혼자 하는 것 보다 더욱 체계적으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한, 필요한 정보들과 고민 사항들은 면담과 상담을 통해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5. 취약과목/ 공부방법

한국사가 저의 취약 과목이었습니다. 암기할 양이 가장 많은 과목이고, 공부 시간의 대부분을 한국사에 할애했습니다.

양이 방대하기에 겁 먹기 쉽지만, 후에 안정적으로 고득점 받을 수 있는 효자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방법은 우선,

기본서 회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일 들은 수업의 내용은 독서실에서 바로 복습하고 소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모의고사 때 문제를 풀면, 어떤 식으로 문제가 출제되는지 감을 잡고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아침모의고사를 신청해서 풀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1회독 때는 '그 동안 내가 무엇을 공부했지.. 기억나는 것이 하나도 없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2회독에 접어들면서 점점 공부했던 것들이 하나둘씩 기억에 남기 시작했고회독이 거듭되면서 두려움이 자신감으로 바뀌었습니다.

문제풀이 반을 수강하면서 단원별로 저의 부족한 점을 채워나가기 수월했고, 수 많은 기출문제 풀이와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시험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조급히 생각지 말고 학원 커리큘럼대로 천천히 그리고 열심히 공부해 나아가다 보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6. 가장 좋았던 수업시간

소방학개론/법규 과목은 대부분의 학생이 처음 접하기 때문에 낯설어 하지만, 교수님께서 재밌고 쉽게 강의를 하시기 때문에 저 또한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수업에 참여했습니다.

이진형 교수님의 빈칸완성특강은 기본서의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하면서 개념정리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저의 공부시간도 상당히 단축 되었습니다.

 

7. 힘들었을 때 / 극복방법

매일 독서실에 앉아 스스로 공부한다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루 목표치를 정했으면 다 끝낼 때까지 공부했고, 집중이 안되는 날은 과감히 쉬며 컨디션 조절을 했습니다.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아도 목표를 성취 했을 때의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매번 '오늘도 다시 해보자'라는 다짐을 했습니다

스스로를 낮추지 말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8. 평소체력준비방법

2개월 간 주 3회 체력 상시반을 다녔고, 필기 시험 이후 집중반을 등록해 체력 준비를 했습니다.

필기 시험만큼이나 체력시험 역시 엄청나게 중요하며, 꼭 고득점을 받으려고 노력하셔야 합니다

체력학원에 가서 미리 자신의 상태를 측정해 보시고,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9.문제풀이 학습법

저는 올패스 문제풀이 프로그램을 신청해 시스템대로 계획을 세우고 공부했습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인터넷 검색도 해보고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을 보며 이것저것 다 해봐야할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롯이 학원에서 진행하는 과정대로 따라가면서, 기본서를 가지고 저의 부족한 점을 채워나갔습니다. 많은 걱정과 생각이 들수록 기본에 충실하고 교수님들을 믿고 따라갔습니다.


bf95f06e2f6baba2b524d87aff70a9b9_1633491547_3327.png 


카카오톡 상담

소방풀코스

독서실

퀵메뉴

CLOSE